
이전에 스피드웨이 5 킥보드를 “당근” 해 버리고나서는 있다가 없으니까 너무 불편해서
저번 달 초 쯤 듀얼트론 서부산점 에서 재고차 출고 하였음.
(2차 사전 예약가 1,680,000₩ + 완속충전기 별도) (전용 고무데크. 윌리바 증정)
(동네바리, 마트 장보기, 주차할 곳 없는데 방문등 에는 두발이가 최고로 편함…)
성능 자체는 예전에 타고 다니던 스피드웨이5 랑 별 차이는 없었다. 단지 모터가 스파이더2 모터로 바뀌어서 토크가 30% 가량 줄어든 느낌?
물론 최고 속도는 한 5km 정도 오른 것 같다. 70정도?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나는 토크가 더 센 게 좋다.
하루 종일 가속해서 최고 속도 갱신 하는 것 보다, 빨리 가속해서 자동차든 뭐든 간에 피해서 도망 가는 게 낫거든.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음.
(내연 두발이, 전동 두발이 다 타보고 나온 경험….)배터리 셀은 XC에서 SINC 셀로 바뀌었다고 들었는데,
(수정. SINC가 아니고, ZH 셀이다.)
그렇게 성능이 딸리고 그러진 않았음.
저번처럼 공도 풀스로틀 해서 테스트 해보니까 약 20km 정도 가더라.
그리고,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디 내구성이 스피드웨이5 하고 비교했을때 상당히 괜찮았음.
뭐만 했다 하면 삐걱거리는 공용바디 스웨5는 솔찍하게 관리하면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음.
듀얼트론에서 자체 설계로 만들어진 바디는 굉장히 튼튼했고, 유격? 은 딱히 없었음
지금 거의 누적 주행거리 100km 가까이 되는데, 별도로 볼트 조여 준 것은 없었다.
특히 폴딩 봉 부분은 굉장히 두꺼워서 부러질 염려는 없다고 생각된다.
좀 마음에 안들던 부분은 PM 무게 제한 때문인지 핸들 손잡이 싸구려 스폰지로 되어 있는 것 하고, 타이어 구찌 캡도 플라스틱이고,,
스피드웨이5는 고무에 금속제였는데 말이지…
아 그리고 출고하면 계기판 P2 설정에 보면 값이 15로 되어 있을건데, 이거 10이 맞는 값인거 같다.
계기판 속도가 P2 설정 15로 되어있으면 리미트 풀어도 계기판상 45정도 나올거다.
GPS 속도랑 오차도 있고. 오차가 있으니 보기도 불편 할 것임.
계기판 P2 설정 10으로 변경하면 GPS속도랑 거의 같게 나옴. +- 5km/h 정도?
P2 설정이 모터 자석 수 라고 들은거 같긴 한데, 자세한 원리는 잘 모르겠다.
— 총 평 —
토크는 좀 마음에 안들지만, 바디 완성도가 높고, 잘빠진 킥보드 라고 생각함.
— 추 가 —
23.07.17 기준
200km 타고 중고로 처분함. 바이크로 넘어가려고.
디씨 킥보드 갤러리 보니까 1000km 이상 주행하면 유격이 생긴다는 보고가 있음 .
혹시나 구매시 알아보고 사세요.
아직까지는 법제, 인식이 회색지대인 만큼, 탈 것이 아니라 장난감으로 생각하고 구매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